에리스리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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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케이 조회 15회 작성일 2020-09-19 15:02:5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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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수약사] 설탕 대신 사용하는 대체감미료의 모든것

설탕 대신 먹을 수 있는 대체감미료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r
먼저 감미료를 당질 감미료와 비당질 감미료로 나눠서 설명 드리고\r
또 각각을 천연감미료와 합성 감미료로 나눠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Laura Jung : 에리스리톨은 좋지않은 성분인가요?
임하이 : 에리스리톨 먹으면 뇌가 속아서 인슐린분비가되고 나중에 인슐린저항성? 까지생길수있다하는데 먹어도 안전한거 맞을까요?? 살이안찌는거맞나요?? ㅠㅠㅠㅠ
이인자 : 오늘 좋은 내용을 알려주혀서 감사해요.
김애용 : 자일리톨은 어때요?
sssz 7 : 나한과 100 % 도 잏나요?
yy kk : 구냥 모든 시중 제품이 천연 비당질 감미료로 대체되면 좋겠어요
market G : 기린 닮으셨어요
한겨울 : 타사 알룰로스 보면 탄수가 100g당 70이고 알룰로오스가69g 그러면 순탄수는요? 순탄수의 의미가 없을까요? 흡수되지 않으니...? 매우 궁금해요 효소처리 100% 사용중인데 매우 고민이군요
홀리카 : 알룰로스는 비당질인가요 당질인가요??
+에리스리톨은 설탕보다 혈당을 덜 올리고 칼로리가 낮지만 결국 '당질'이기에 많이 먹으면 안좋겠네요....? ㅠㅠㅠ
사랑자전거 : 체계적이고도 알기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

설탕 대체 감미료를 멀리 해야 하는 이유 [키토제닉/저탄고지/LCHF]

설탕 대체품인 감미료를 멀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혈당도 올리지 않고, 단맛도 낼 수 있는 감미료지만 경계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단에 관련 논문들에 대한 링크 걸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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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11883-019-0814-6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578610/#R7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6176710/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417218/
http://aoatools.aua.gr/pilotec/files/bibliography/Sugar%20and%20sweeteners%20outlook-05-27-2008-3980034048/Sugar%20and%20sweeteners%20outlook-05-27-2008.pdf
https://journals.sagepub.com/doi/10.1177/0022034517736499
https://www.ahajournals.org/doi/full/10.1161/CIRCULATIONAHA.118.037401?url_ver=Z39.88-2003\u0026rfr_id=ori%3Arid%3Acrossref.org\u0026rfr_dat=cr_pub%3Dpubmed\u0026
https://www.ncbi.nlm.nih.gov/pubmed/30802187?dopt=Abstract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371001/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405737/
https://www.ncbi.nlm.nih.gov/pubmed/20303371
https://genie.weizmann.ac.il/pubs/2014_nature.pdf
https://www.nature.com/articles/srep36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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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고지 #키토제닉 #감미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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빤히 보는 Panhi boneun : 1. 물도 많이 먹으면 해롭다
2. 평생 단맛을 아예 제한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설탕이 스테비아 아스파탐보다 나은점은?
3. 설탕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건 뇌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고 그렇다면 중독성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반대로 다른 감미료는 중독성이 없다는뜻인데 어떻게 단맛 자체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고 해석하는지?
4. 감미료는 의견이 분분하다라는 말을 하면서 마치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은 식품인듯 말씀하시는데 의견이 분분하지 않은 식품은 없다 매년 새로운 논문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정말 그정도로 해롭다면 어떻게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것일까? 과연 일부의 논문과 확증편향의 가능성이 높은 비전문가 개인의 의견과 국가에서 전문가가 엄격히 조사한 안정성 자료 중 누구를 믿어야 할지는 자명하다.
결론 : 과거 MSG는 해롭다는 영상과 크게 다를 바 없어보임 전 혀
jujumama : 이 영상의 포인트는 단맛에서 멀어지는 식습관을 갖자 인데 온갖 연구결과니 뭐니 들고와서 맞다 틀리다 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영상 만드느라 고생 하셨을텐데 너무 잘봤습니다.
Love Yourself•ɞ• : 근데 아무리 얘기를 들어 봐도 설탕보다는 천연 감미료, 그중에서도 에리스리톨을 먹는 게 가장 좋아보이는데...뭐든 과량섭취하면 안 좋은 건 당연한 거 아닌가? 그 좋다는 채소들도 많이 먹으면 결석(비트 같은 채소)이 생긴다느니 말이 많은데, 뭐. 어차피 뭐든 적당히가 중요한 거. 0칼로리라고 폭식하는 사람들이 문제고, 과량 섭취하면 생기는 문제들을 절대적으로 발생하는 부작용인 것 마냥 떠들어대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어디서 얘기 주워먹고 나불대는 사람들이 문제인 거지. 그냥 적당히 드세요 뭐든
tmp p : 단맛으로부터 멀어져야한다는 것은 공감합니다만
천연감미료인
나한과.스테비아.알룰로스.에리스리톨 등은
어느정도 건강상의 이점도 있고
설탕,과당이나 인공감미료와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nadol : 그러면 단백질 보충제도 무맛만 먹어야겠네 ㅠ 스테비아도 안되겠네...
BIBI77 lee :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나치게 먹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칼로리 0인 천연감미료 먹는 게 좋겠네요 그리고 대다수 감미료들은 같은 단맛 대비 설탕보다 훨씬 더 적게 섭취하는데 양대비 인슐린 저항성에 대해 확실히 올리셔야죠 내용이 너무 막연해요
김인화 : 단 맛 대비로 측정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아스파탐을 설탕처럼 섭취하진 않으니까요
사용량만 따지면 100분의 1이나 200분의 1인데 그렇게 되면 인슐린저항성도 100분의 1 수치로 오르는건가요?
DH Kim : 팩트) 수크랄로스나 아스파탐 같은 인공 감미료는 절대로 혈당 수치를 올리지 않음 실제로 당뇨 환자들도 많이 먹고 있음
.
같잖은 지식으로 이상한 팩트 쳐 올리시지 마세요 보기 상당히 추합니다
Ch-praise Kim : 그럼 설탕을 줄여나가는 과정에서 극소량만 사용할 경우 에리스리톨 종류 말고 사탕수수에서 전통방식으로 압착해 미네랄 있게 만든 마스코바도 브라운 설탕등은 어떤가요? 필히 사용해야할때 그나마 나은 것은 어떤걸까요? 마스코바도 vs 에리스리톨 류. 답변 부탁드려요
qkdrn ehdrn : 키토 제대로 하다보면 단맛 별로 안땡김 ㅋㅋㅋ 고소한 버터맛이 진짜 핵존맛 ㅋㅋㅋ 방탄커피 마실때마다 감탄 ㅋㅋㅋ

설탕 대체제, 스테비아 사용법 & 사용하면 안되는 경우 | 에리스리톨+스테비아 (erythritol, stevia) | 저탄고지 케토제닉 다이어트

#스테비아 #설탕대체 #사용법 #팁 #에리트리톨 #에리스리톨 #감미료
설탕 대체제, 에리스리톨-스테비아를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하면 안되는 경우에 대해 예시를 들어봤습니다.
스테비아라고 해서 샀는데 에리스리톨 90%, 스테비아 10%인 제품이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이 비율이 가정용으로 쓰기엔 가장 좋다길래 샀습니다.
설탕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경우를 대체할 수 있지만, 하루 50g 이상으로 섭취하면 폭풍설사를 한다고 하니 (전 경험해본 적 없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적당히 사용하시면 하루 50g을 넘는 일은 잘 없을겁니다.
수용성이라 찬물에도 잘 녹지만 입자가 커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입자들을 고운 가루형태로 갈아서 (작은 블렌더나 돌절구 사용) 따로 밀폐용기에 넣어서 씁니다. 이걸 아래에는 "파우더"라고 하겠습니다.
에리스리톨은 설탕보다 덜 달고 시원한 단맛이 나며, 스테비아가 설탕의 200배가 달다고 하네요. 평균을 계산해보면 10-20배 달아야겠지만, 제가 써보니 그정도는 아니고 제품 자체는 설탕의 1.5배 정도 단 것 같습니다.
설탕을 원래 10 넣을거였으면 5~7 정도만 넣어보시고 필요하면 더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예시
- 요리나 디저트에 단맛이 필요할때 설탕 대신 사용해보세요
- 딸기와 같은 과일에 파우더를 뿌려서 먹기
- 시리얼 같은걸 먹을때 파우더를 넣어 단맛을 첨가해서 먹기

⛔쓰면 안되는 경우
- 에리스리톨-스테비아를 너무 많이 (50g 이상) 써야하는 경우 - 폭풍설사한대요 조심
- 분자구조의 차이 때문인지 카라멜화가 안됨. 가열하고 녹여 끓이는 등 뭔 짓을 해도 안됨
- 시럽 형태로 만들면 액체가 식으며 물에 젖은 파우더가 물 위로 둥둥 뜸
(물에 잘 녹긴 한데 가열해서 과량을 녹여 시럽 형태로 만들면 이런 것 같아요. 시럽을 만드실거면 그냥 찬물에 스테비아를 녹여서 사용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인트로 음악
Hidden Agenda by Kevin MacLeod http://incompete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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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뇸뇸뇸 : 이런 소스나 잼류에는 알룰로스가 훨씬 낫겠네요?!!
ananalae B :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작가언니네 : 오~ 스테비아나 에리스톨이 부작용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조심해서 먹어야겠네요~
알이즈웰 : 감사합니당!!
박지원 : 스테비아만 들어있는 제품은 진짜 200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스테비아만 있는 제품을 쓰는데 조금만 많이 넣으면 달다 못해 쓰더라구요 스테비아는 새끼손톱만큼 넣어도 씁쓸한 맛이 올라와요 ㅋㅋㅋㅋㅋㅋ
금빛라이더 : 신인가요

... 

#에리스리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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